"거꾸로 수학교실"은 대한민국 최초로
플립러닝(거꾸로 교실) 학습법을 창안한 (주)올림피아드교육이
기존의 주입식 수학교육을 거꾸로 뒤집은
미래 수학교실의 혁신적 대안모델입니다.

교실에서 교사의 일방적 강의를 듣고 집에서 숙제를 하던 기존의 수동적인 주입식 수학학습법을 거꾸로 뒤집어, 사전에 개념학습을 완료한 후 학생이 수업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중심의 참여수업 방식입니다.

기존의 수학교육이 학생들의 질문을 봉쇄한 채 끊임없이 교사가 일방적 강의를 통해 지식을 주입시키는데 주력한 반면, 거꾸로 수학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토론하고 설명하게 하여 학습자의 뇌를 자극하고 생각을 촉진시킵니다. 질문은 학생으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들고, 답변이나 설명과정에서 조리있게 표현하기 위해 다시 생각을 가다듬는 과정에서 두뇌가 끊임없이 활성화됩니다.

거꾸로 수학교실은 플립러닝(거꾸로 교실) 학습법에 기반하여
생각하는 능력(사고력)을 키우고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말하는 수학 공부법’을 핵심적인 학습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기존의 주입식 수업모델

  • 교실수업

    • 교사 중심의 일방적 주입식 강의
    • 수동적으로 ‘듣는’ 수학 학습법
      질문과 토론이 없는 강의식 학습
  • 가정에서

    • 문제풀이 숙제
    • 해결하지 못한 문제 누적

플립러닝, 거꾸로 수학교실

  • 사전학습

    • 개념동영상 예습 및
      코넬식 개념노트 정리
  • 교실수업

    • 학생중심의 능동적 참여수업
    • 학생중심의 능동적 참여수업
    • 개별적인 질의 응답 및 첨삭확인
  • 말하는 공부법은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최고의 학습법

    ‘말하는 수학 공부법’은 학생들이 배운 바를 말로 설명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완전하게 이해하고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효과를 갖습니다. 학생이 말로
    설명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이 제대로 이해했는지를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이나 잘못 이해한 오개념을 보완해 주고, 개별적으로 첨삭 확인합니다.
    질문과 답변, 설명하기와 같은 ‘말하기’를 통해 수업 시간 내내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끊임없이 두뇌를 자극하여 생각하게 만드는
    ‘말하는 수학 공부법’은 무엇보다 학습효과가 뛰어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바로잡아주는 학습법입니다.

  • 거꾸로 수학교실의
    '말하는 공부법'은?

    • 말로 설명할 수 있도록 개념을 완전하게 이해합니다.
    • 말로 설명하는 과정에서 아는 것은 더욱 명료하게 정리되어
      두뇌속에 각인되는 효과를 얻습니다.
    • 잘 모르는 것이나 잘못 이해한 오개념은 피드백 보완학습을 통해
      다시 올바르게 이해합니다.
    • 학습에 대한 집중력과 참여도가 높아져 자기주도적 공부습관과
      학업성취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